6월부터 2금융권 DSR도입·부동산임대업자 대출 총량제 적용...5년고정금리[현대해상아파트담보대출]년 최저3.25%~

               

안녕하세요? 하이궁금해입니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10일 김용범 금융위 부위원장 주재로 ‘가계부채 관리 점검회의’를 열어서

가계부채증가율을 명목GDP증가율이하로 관리하기위해 

‘6월부터 제2금융권 DSR도입과 부동산임대업자 대출 총량제 적용방안’을 마련했다. 내용을 알아보면

1.부동산임대업자 대출에 총량제가 별도로 시행된다…대출어려워진다

현재 금융회사들은 자영업자의 경우 자체적으로 세운 ‘관리계획’을 벗어나지 않는 범위에서 대출을 해준다.

▷이 자영업중 부동산임대업 대출은 총량 관리목표를 별도로 두도록 한다는 것이다.

김 부위원장은 “자영업자 대출의 전반적 증가세는 안정화하면서 부동산임대업에 쏠렸던 대출이 생산적인 업종으로 이동하도록 유도하겠다”고 말했다.

▶금융당국은 전반적인 가계부채 증가율을 5%대로 억제하기로 했다.

▷가계부채 증가율을 궁극적으로 명목 국내총생산(GDP) 증가율 수준으로 낮추겠다는 취지다.

▷가계대출 동향을 세밀히 모니터링하면서

대출 급증 등 특이 동향이 발생하는 금융사는 현장 점검하거나 경영진을 면담하는 등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2.제2금융권 금융회사들의 가계대출에 대한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규제가 6월부터 적용된다.

지난해부터 은행들에 적용된 DSR은 6월부터 제2금융권 적용이 확정됐다. 

▷은행처럼 평균 DSR 유지 수준, 고(高) DSR 취급 비중 지표를 따로 두되,

업권별 상황을 고려해 지표 수준과 이행 기간 등을 유연하게 조정하기로 했다.

▷은행의 신규 가계대출 DSR은 지난해 6월 72.0%에서 지난해 11월∼올해 2월 46.8%로 낮아졌다.

▷ DSR이 90%를 넘는 고 DSR 비중도 이 기간 19.2%에서 8.2%로 줄었다.

3.고정금리·분할상환 목표비율 행정지도는 지난 4일 새로 부과했다.

①은행권은 고정금리 대출 비율을 올해 48.0%, 분할상환 비율을 55.0%까지 끌어올린다는 방침이다.

보험권은 고정 45.0%, 분할상환 60.0%다.

③상호금융권은 고정금리 목표비율이 없는 가운데 분할상환 목표 비율을 30.0%로 설정했다. 앞으로 저축은행과 여전업권에 대해서도 분할상환 목표비율을 신규 설정하기로 했다.

▶35년만기 5년고정금리[현대해상아파트담보대출] 년최저금리 3.25~ 가 좋아요

4.신용대출 및 변동금리대출은  금리변동 영향에 노출  안심할 수 없다

금융당국은 당분간은 저금리 기조가 이어질 것이라는 시장의 기대 등을 감안할 때 금리 요인에 따른 가계부채 부실화 위험은 다소 줄었다고 봤다.

▷다만 신용대출 등을 포함한 절반 이상의 대출이 금리변동 영향에 노출돼 있어 안심할 수 없다고 판단했다.

특히 제2금융권을 중심으로 빠른 속도로 증가한 개인사업자 대출을 위험 요인으로 지목했다.

☞지난해 개인사업자 대출 증가율은 상호금융권역이 31.9%로 가장 높았고 저축은행 31.5%, 은행 8.6% 등 순이었다.

▶아파트구입시 5년거치 5년고정[현대해상아파트담보대출]이 좋아요

5.연체율은 상승했다.

상호금융권의 개인사업자 대출 연체율은 2017년말 0.74%에서 지난해말 1.15%로 올랐다.

여전업권은 2017년말 2.04%에서 지난해말 2.66%로 연체율 상승

전 금융권은 2017년말 0.51%에서 지난해말 0.61%로 연체율 상승함

▶매월 대출원리금 부담을 줄이려면 5년거치 5년고정[현대해상아파트담보대출]로 갈아탈 때..

6.개인사업자 대출 증가세 특별한 관리 대응

김용범 부위원장은 “명목GDP 증가율을 웃도는 가계부채 증가율은 우리경제 전반에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다”면서

“금리 상승시 취약차주 상환부담 증가와 개인사업자 대출 증가세에 대해서도 경각심을 갖고 대응해야 한다”고 말했다.

▶아파트구입시 자금부족시 MI(모기지보험)대출로 시세80%까지 대출 가능

7.현대해상아파트담보대출이 가능한 자금용도는

아파트매매자금

▶생활안정자금

▶전세보증금반환자금

▶[대환자금자금 + 생활자금 1억까지]: 4월9일부터 다주택자도가능

 

현대해상아파트담보대출

현대해상아파트담보대출

현대해상 서대문 하이론센터 대출상담사 김인순입니다. 행복한가정을 위해서는 가장 기본이 의식주의 안정입니다. 그러나 서울에서 내 아파트마련이 중위가격기준으로 8~9억원 어떻게 금융기관 대출없이 가능하겠습니까? 이에 고객입장에서 더많이 더저렴하게 대출을 편리하게 상담드리는 가정행복 지킴이라는 자긍심으로 도움을 드리려고하오니 많은 상담바랍니다. ☎ 010 -4717 -0387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