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아파트담보대출]8월 이후 주택담보대출 보유자 및 예정자…긴급 진단 과제? 왜?

               

안녕하세요? 하이궁금해입니다.

오늘부터?8월 이후 주택담보대출 보유자 및 예정자…긴급 진단 과제는? 왜?”

첫번째 ?가계부채 줄고 있나요?? 이야기를 포스팅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Q1.가계부채가 줄었나요??

CF.가계부채 비율은 자금순환표상 가계 및 비영리단체의 금융부채를 순처분가능소득으로 나눈 값이다. 경제협력개발기구(OECD)가 회원국별 가계부채 수준을 비교할 때 사용하며, 우리 정부도 2014년부터 가계부채 관리를 위한 지표로 쓰고 있다.

A1-1:가계부채 증가유은 둔화하고 있으나 아직 안심은 이르다.

 

A1-1:가계부채 증가율이 둔화하고 있다. 지난해 가계부채 증가율이 3분기 9.5%를 기록하면서 처음으로 한자리수를 기록하다가 2018.1분기는 8%로 더 둔화됬다. 이는 가계부채 급증 원인을 부동산시장 팽창으로? 본 정부의 주택담보대출을 중심으로 지난 1년간 강력한 규제를 밀어붙인 정책 때문으로 본다.

그래서 결과만 보면 효과가 있는 것 같은데 안심하기에 이르다.

A1-2:주택담보대출 규제 탓에 풍선효과로 가계부채의 지표가 더 나빠졌다.

[실제로 주택담보대출을 제외한 나머지 대출은 증가세가 가파르다]

 

 

실제로 주택담보대출을 제외한 나머지 대출은 증가세가 가파르다.

①5월 말 시중은행의 개인사업자 대출 잔액은 300조2000억원을 기록 역대최고치

지난해 말보다 3.9%(11조3000억원) 증가한 수치다.1~5월 개인사업자 대출 증가액은 통계 작성을 시작한 이후 역대 최대다. 개인사업자 대출이 300조원을 넘어선 것도 이번이 처음이다.

 

신용대출을 포함한 기타대출은 200조원을 넘어섰다.

 

 

 

전세자금대출 현황도 심각하다.

국내 은행의 1분기 전세자금대출은 72조2000억원, 2014년(35조원)보다 두 배나 늘었다. 1~3월 증가액만 6조3000억원에 이른다.

 

 

 

 

분석☞

문제는 이 3개 상품이 주로 변동금리로 구성돼 있다는 점이다

?미국 연방제도이사회(연준ㆍFed)와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상이 점쳐지는 만큼? 대출금리 상승속도도 가팔라질 가능성이 높다. 한국 경제의 부실뇌관이 아직 사라지지 않았다는 얘기다.

 

 

※8월 이후 주택담보대출 보유자 및 예정자드르이 긴급 진단 과제는

변동형에서 고정금리대출로!?

특히 변동금리형 주택담보대출 보유자 및 대출예정자는 금리가 가파르게 상승하기전에 고정금리형 주택담보대출로 선제적 액션할 때가 바로 지금입니다!??부담금리를 나추어야 가정경제가 원활하니까!?

♣제때하고 실패한 일보다? 할 수 있었던 일을 해보지 않고 때를 놓친? 후회가 가장 가슴아픈 후회라지요!

현대해상아파트담보대출

현대해상아파트담보대출

현대해상 서대문 하이론센터 대출상담사 김인순입니다. 행복한가정을 위해서는 가장 기본이 의식주의 안정입니다. 그러나 서울에서 내 아파트마련이 중위가격기준으로 8~9억원 어떻게 금융기관 대출없이 가능하겠습니까? 이에 고객입장에서 더많이 더저렴하게 대출을 편리하게 상담드리는 가정행복 지킴이라는 자긍심으로 도움을 드리려고하오니 많은 상담바랍니다. ☎ 010 -4717 -0387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