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아파트담보대출]자고나면 오르는 대출금리…재테크 비법?

               

안녕하세요? 하이궁금해입니다.

오늘은 자고나면 오르는 대출금리…재테크비법을 공유하고자합니다.

 

 

▣주택담보대출 이자가 5%에 근접

미국의 금리인상이 기정사실화됐던 지난해 가을부터 국내 금리도 꾸준히 오르고 있다.

 

빚과 이자를 줄이는 것이 재테크의 핵심

저금리때는 싸게 돈 빌려 불리는 게 재테크였고,한 때 2%대 금리로 빌리는 것이 어렵지 않던 시중은행 주택담보 대출, 하지만 이는 벌써 옛날 이야기입니다.

이젠 4대 시중은행의 변동금리 주택담보대출 금리는 최저치 평균이 연 3.17%, 우대금리를 하나도 받지 못하면 4.42%까지 상승했습니다.

초저금리 때 변동금리로 대출받은 사람들에게는 이자가 계속 불고 있는 것인데,지금같은 금리상승기에는 여윳돈이 생기면 우선 빚부터 줄일 필요가 있습니다.

 

▣빚을 갚는 순서를 지키면 유리

 

①카드론처럼 금리가 높은 비은행권 대출부터 갚고

②은행권 대출만 있다면 ‘마이너스 통장’으로 불리는 신용한도대출 등 신용대출을 상환 1순위에 둬야 합니다.

③금리가 같다면 대출금이 적은 것,

④만기가 빠른 순으로 갚는 것이 전체 빚규모를 줄이고 신용등급 하락방지에도 유리합니다.

 

▣금리가 상승기, 똑똑한 담보대출 선택법

금리상승기임에도 담보대출이 필요하시다면, 빌리는 기간과 소득 상황은 물론이고,

낮은 금리가 가능한 생애 첫 주택마련 대출처럼 적용받을 수 있는 금리 혜택까지 고려하여 결정하시고,

똑똑한 담보대출 선택법을 따라야 합리적입니다.

①장기 대출을 선택할 경우에는 혼합형금리로,

②금리 상승기에는 고정금리,

③금리 하강기와 맞물려서는 변동금리로 전환되는 그런 선택하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④최대한 상환 부담을 줄이는 것이 재테크의 출발점입니다.

 

버는 것보다 나가는 돈을 줄이는 것이 우선이라는 이야기입니다

 

▣금리상승기에 최적의 아파트담보대출상품? 강추!

현대해상아파트담보대출

현대해상아파트담보대출

현대해상 서대문 하이론센터 대출상담사 김인순입니다. 행복한가정을 위해서는 가장 기본이 의식주의 안정입니다. 그러나 서울에서 내 아파트마련이 중위가격기준으로 8~9억원 어떻게 금융기관 대출없이 가능하겠습니까? 이에 고객입장에서 더많이 더저렴하게 대출을 편리하게 상담드리는 가정행복 지킴이라는 자긍심으로 도움을 드리려고하오니 많은 상담바랍니다. ☎ 010 -4717 -0387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