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아파트담보대출]보유세 폭탄 피하는 비법?대출받고 증여하기

               

안녕하세요? 하이궁금해입니다.

오늘은? 아파트담보대출 받고, 대출 끼고 아들에게 부담부 증여로 종합부동산세,재산세 보유세 부담 가중 폭탄을 피하는 비법을 사례를 통해 알아보는 유익한 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

 

증여 서두르는 강남3구 자산가들! 왜

※이왕 줄거라면 아파트담보대출을 받고 , 대출 끼고 아파트를 증여를 서두르셔야하듯…. 세월이 갈 수록? 종부세,재산세등 보유세 인상 부담가중도 피하고 증여세도 절감하는? 일거양득!?

■금리인상기에 5년거치5년고정금리 현대해상아파트담보대출 강추! 왜?

 

사례2.30대 직장인 아들에게 부담부증여 서둘러른 이유?

서울 서초구에 신축 아파트 2채를 보유한 자산가?A씨는, 같이 사는 아들이? 이제 막 서른살이되고 직장에 취업해 자리를 잡자마자 전세와 대출을 끼고 아파트 1채를 증여(부담부증여) 서둘러?했다.

☞재산을 일찍 물려주면 효도를 소홀히 한다는 지인들의 조언에도 보유세, 양도소득세 등 세부담을 생각하면 하루라도 빨리 물려주는 게 이득이라고 판단했다.

사례3.똘똘한 한채 선호전략▷10억~30억원대 ‘꼬마빌딩’도 이제 현금부자가 아니면 넘볼 수 없다!

40대 직장인 김모씨는 최근 살던 아파트를 팔고 전세로 옮긴 후 상가주택 매입을 알아보다 좌절했다. ‘똘똘한 1채’에 투자한다는 전략으로 서울 종로 구도심에 12억원짜리 상가주택 매물을 점찍었지만 은행 대출가능금액이 2억원도 10억현금이 필요했다.??그 사이 매물은 현금이 두둑한 다른 매수자의 몫이 됐다.

임대사업자 등록을 하지 않은 자산가들은 자산 포트폴리오를 세부담이 줄어들 수 있는 ‘똘똘한 1채’로 가져가고 나머지는 시장에 되파는 대신 자녀에게 증여하는 방식을 선호한다.

 

■ 대출한도 줄기전(8월전)에 지금 당장 전화해야지! 왜?

Ⅰ.8월,아파트담보대출한도 감소되니까?
♣7월대비 8월?주택담보대출한도 감소 지역 및 금액
화성시 1700만원
용인시·세종시는 1400만원
과밀억제권역은 700만원
☞경기도 시지역등:고양,의정부,하남,남양주,포천,수원,의왕,군포,부천
서울시· 파주시는? 300만원?
Ⅱ.금리인상기, 금리 더오르기전에?5년거치 5년고정금리 아파트담보대출!
Ⅲ.하반기보험사등 제2금융권?dsr도입으로?대출 받기 깐깐해지기전!

■고가주택많은 강남3구(강남·서초·송파구)에선 증여가 가파르게 늘고 있다.왜?

♣정부가 단계적으로 공시가격 현실화에 나서고 세부담이 지속적으로 커지는 점을 고려하면 서둘러서 나쁠 게 없다는 계산이 깔렸다.
♣주택임대사업자 등록을 하지 않고 버티기에 들어간 자산가들 상당수는 강남권 아파트, 상가주택, 꼬마빌딩 등 ‘알짜 자산’ 위주로 포트폴리오를 재편했다.

☞기준시가 6억원짜리 아파트를 1채 자녀에게 증여하려면

①자녀가 독립한 상태에서 소득이 있고 30세가 넘어야 한다.

②증여하지 않으면 ,보유세가 인상되면? 연간 수십~수백만원? 보유세부담이 늘어난다.

③증여세는? 5000만원 공제금액을 제외하고, 5억5000만원에 대해 1억원 넘는 증여세를 내야 한다.

④취득세는 별도다. 

우리은행 부동산투자지원센터 부장은

①“서울 집값이 떨어진다고 보긴 어렵기 때문에, 종전에는 투자 시 양도세만 신경을 썼다면 이제는 보유세도 고려 대상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② “상가주택이나 꼬마빌딩에 대한 수요가 많이 늘었지만 매입할 때 필요한 현금규모는 이전보다 커졌다”며 “대출가능액이 적어서 진입장벽이 그만큼 높아졌다고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출처:머니투데이]

현대해상아파트담보대출

현대해상아파트담보대출

현대해상 서대문 하이론센터 대출상담사 김인순입니다. 행복한가정을 위해서는 가장 기본이 의식주의 안정입니다. 그러나 서울에서 내 아파트마련이 중위가격기준으로 8~9억원 어떻게 금융기관 대출없이 가능하겠습니까? 이에 고객입장에서 더많이 더저렴하게 대출을 편리하게 상담드리는 가정행복 지킴이라는 자긍심으로 도움을 드리려고하오니 많은 상담바랍니다. ☎ 010 -4717 -0387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