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아파트담보대출]보유세 강세 속 ‘상가투자’관심고조…절세전략 비밀3가지

               

안녕하세요??하이궁금해입니다.?폭염에 건간 유의하세요.오늘은? 최근 정부가 보유세?개편윤곽이?나오면서?다가구주택 대비 증여세 등??세부담이 덜한?상가투자에?관심있는?분들을?위해?상가투자?절세?전략3가지를?살펴보고자합니다.

고 8월에 입법예고된 주택임대차보호법 시행령 소액보증금 최우선변제금 개정에 따라 어느 지역이 주택담보대출 받을 때 현재보다 얼마나 대출가능액이 감소하는지를 살펴보겠아오니 8월이후 조금조달 걔획에 차질없으시길 바랍니다.

 

1.임대사업자 낼때 법인.개인 따져보고 선택
2.부과과치세 환급받으려면 일반과세사업자로?
3.증여추정 배제기준 한도 확인후 매매계약 검토

cf.과밀억제권역은 주로 경기도내 고양,김포,의정부,구리,남양주,수원,평택,부평,인천,군포,안산등? 시지역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1.임대사업자 낼때 법인.개인 따져보고 선택

□법인사업자?명의로?취득하는?것이?무조건?유리하지는?않다.
①임대사업을?할?때?개인사업자의?경우?소득금액?구간에?따라?6~42%의?초과누진세를?부과하는?구조
②법인사업자의?경우?10~25%의?법인세율로?과세하기?때문에
법인명의로?했을?때?세?부담이?감소할?수?있다.

□법인은?취득세?중과가?적용되어?개인보다?불리하다.
①개인은?부동산을?구입할?때?1.1~3.5%취득세납부
①법인은?5.3~8.1%?수준?취득세?납부
다만,
법인?설립?후?5년이?지났거나?과밀억제권역이?아닐?경우에는?개인과?차이가?없다.

※결론은?
상가의?금액?및?소득?규모에?따라?실제?얼마나?차이가?나는지?따져보고?선택하셔야?합니다.

2.부과과치세 환급받으려면 일반과세사업자로

①취득한 상가의 부가가치세를 환급받기 위해서는 분양계약일로부터 20일 이내에 일반과세자로 사업자등록 신청을 해야 건물분에 대한 부가가치세 환급을 받을 수 있다.?
<예> 일반과세자가 토지가액 5억원, 건물가액 1억원의 상가를 취득하는 경우 부가가치세는 건물 가액의 10%인 1000만원이 된다. 토지의 공급에 대해서는 부가가치세가 면제되기 때문이다.

이과세자는?부가가치세 환급을 받을 수 없고, 임차인에게 세금계산서를 발행할 수 없기 때문에 세입자로부터?임대료에 대한 부가가치세를 받을 수 없다.

 

3.증여추정 배제기준 한도 확인후 매매계약 검토

과세표준이 되는 기준시가가 매매가의 40~60%로 낮게 책정되기 때문에?일반적으로 주택보다 상가가? 증여에 유리하다.

그래서 정부는?동산 매매에 편법 증여가 동원되는 것을 막기 위해, 향후 조사에서 재산을 자력으로 취득했다고 인정하기 어렵다고 판단될 경우 증여세를 부과하고 있다.

②이때?자금출처를 입증해야 할 책임은 소유자에게 있기 때문에, 자녀에게 부동산을 물려주기 전에 증여추정 배제기준의 한도를 확인할 필요가 있다.?

증여추정 배제는 재산취득일 전 또는 채무상환일 전 10년 이내에 취득한 재산이 일정 금액에 미달하면 증여세를 면제해주는 것을 말한다. 주택의 경우 지난달부터 ‘증여추정 배제기준‘이 최대 4억원에서 3억원으로 낮아졌기 때문에 유의해야 한다.

현대해상아파트담보대출

현대해상아파트담보대출

현대해상 서대문 하이론센터 대출상담사 김인순입니다. 행복한가정을 위해서는 가장 기본이 의식주의 안정입니다. 그러나 서울에서 내 아파트마련이 중위가격기준으로 8~9억원 어떻게 금융기관 대출없이 가능하겠습니까? 이에 고객입장에서 더많이 더저렴하게 대출을 편리하게 상담드리는 가정행복 지킴이라는 자긍심으로 도움을 드리려고하오니 많은 상담바랍니다. ☎ 010 -4717 -0387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