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아파트담보대출]년말에 좋은 고시원.쪽방 주거취약계층 주거급여 신청하세요!

               

안녕하세요? 하이궁금해입니다.

▣연말에 좋은일(고시원.쪽방 등 주거 취약계층의 주거급여 신청)하세요.

◈국토부, 고시원·쪽방촌 등 대상

고시원과 쪽방촌 등에 거주하는 주거급여 대상자에게 제공되는 혜택이 골고루 돌아가도록 정부가 연말까지 집중 홍보에 나선다. 주거 취약계층 신청이 저조해 이들의 급여 신청을 독려하기 위한 조치다.

국토교통부는 5일 지방자치단체, 주거복지센터, LH(한국토지주택공사) 등과 함께 전국 비주택 밀집지역 등을 대상으로 주거급여를 안내하는 방문 상담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주거급여란?

수급 자격을 충족한 저소득가구에 임차료나 주택수선을 지원하는 주거복지 프로그램이다.

기존에는 부양의무자가 없거나 있어도 부양 능력이 없는 경우 수급이 가능했지만 10월 이후에는 신청 가구의 소득·재산 평가만으로 수급 여부가 결정됐다. 10월 주거급여 부양의무자 기준이 폐지된 뒤 약 22만 건의 신규 신청이 이뤄졌다.

①신청 자격기준

가구당 소득·재산 기준은 중위소득 기준 43%에서 내년부터는 44%까지 확대된다.

월소득 기준은 1인 가구는 월 75만원, 2인 가구 128만원, 3인 가구 165만원, 4인 가구는 203만원이다.

 

②수급자로 선정되면 기준 임대료 범위 내에서 실제 임차료를 지급받는다.

구분 1인가구 4인가구
1급지(서울) 월21만원 월33만5천원
2급지(경기,인천등) 월18만7천원 월29만7천원

국토부와 LH는 고시원, 쪽방촌 밀집지역과 유동인구가 많은 곳 등 전국 250곳을 선정해 현수막을 설치하고 홍보부스를 운영하는 등 현장상담을 강화한다. 특히 서울 노량진, 관악구 등 고시원 밀집지역을 비롯해 영등포역, 청량리역 인근 쪽방촌 등이 집중대상 지역이다.[자료출처:한국경제 12.5]

현대해상아파트담보대출

현대해상아파트담보대출

현대해상 서대문 하이론센터 대출상담사 김인순입니다. 행복한가정을 위해서는 가장 기본이 의식주의 안정입니다. 그러나 서울에서 내 아파트마련이 중위가격기준으로 8~9억원 어떻게 금융기관 대출없이 가능하겠습니까? 이에 고객입장에서 더많이 더저렴하게 대출을 편리하게 상담드리는 가정행복 지킴이라는 자긍심으로 도움을 드리려고하오니 많은 상담바랍니다. ☎ 010 -4717 -0387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