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찰전 준비물

               

1.입찰보증금

(1)입찰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보증금과 입찰자의 신분증 및 도장을 반드시 지참하고 입찰법정에 가야 한다. 이때 입찰 보증금은 최저매각가겨의 10분의 1을 준비해야 한다. 주의할 것은 자신이 입찰하고자하는 금액의 10분의 1이 아니라 당해 입찰기일에 제시된 최저매각가격의 10분의 1에 해당하는 금액을 준비하여야 한다. 따라서 동일한 입찰 물건에 입찰하고자하는 자는 내야하는 매수신청보증금은 동일하다. 만약 최고가 매수신고인으로 결정받았다고 하더라도 매수신청보증금이 최저매각가격의 10분의 1에 해당하지 않으면 입찰 자체가 무효가 된다.

(2)그러나 최고가매수신고인이 대금을 미납하여 재매각을 실시하는 경우에는 매수신청보증금은 최저매각가격의 10분의 2에 해당하는 금액을 준비하여야 한다.

(3)매수신청보증금을 제공하는 방법현금,자기앞수표,지급위탁 체결 문서(경매보증보험 증권)제출의 3가지이다.

 

2.위임장(대리입찰시)

법원경매물건에 대하여 하고자 하는 자는 본인의 인감증명서가 첨부된 위임장을 반드시 제출하여야 한다. 입찰표 뒷면에는 ?위임장 양식이 인쇄 되어 있으므로 위임장 양식에 맞추어 기재할 사항을 기재하고 본인의 인감도장을 날인하여야 한다. 현장에서는 대리입찰의 경우임에도 불구하고 인감도장이 날인되어 있지 않거나 위임장이 첨부되지 않아서 입찰이 무효가 되는 사례가 있으니 ?주의하여야 한다.

현대해상아파트담보대출

현대해상아파트담보대출

현대해상 서대문 하이론센터 대출상담사 김인순입니다. 행복한가정을 위해서는 가장 기본이 의식주의 안정입니다. 그러나 서울에서 내 아파트마련이 중위가격기준으로 8~9억원 어떻게 금융기관 대출없이 가능하겠습니까? 이에 고객입장에서 더많이 더저렴하게 대출을 편리하게 상담드리는 가정행복 지킴이라는 자긍심으로 도움을 드리려고하오니 많은 상담바랍니다. ☎ 010 -4717 -0387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