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및 [현대해상아파트담보대출]규제강화로 9·13대책 50여일만에 부동산시장 분위기 확바뀜….

               

안녕하세요? 하이궁금해입니다.

 

목? 차

▣지금 부동산 시장은 ‘정중동(靜中動)’이다

●부동산 시장의 돈·세제·수급? 3요소에 의해 큰영향을 받는다.

●지난 5년간 서울 아파트값은 꾸준히 상승 왜??

●향후 부동산시장추이

●급격한 냉각기가 올 것인가?

 

아파트담보대출 주택(빌라/다세대)담보대출 오피스텔담보대출 아파트구입자금(MI) 대출 경락잔금대출

(주)필요한시리즈를 클릭해서 더자세히 보시면 됩니다.

▣지금 부동산 시장은 ‘정중동(靜中動)’이다

미래의 자산 가격을 정확히 예측하는 건 불가능하다. 시장의 흐름을 보고 가격을 전망할 뿐이다. 9·13 부동산 대책이 나온 지 50여일이 지났다. 지금 부동산 시장은 ‘정중동(靜中動)’이다. ‘미친 집값’은 일단 숨 고르기에 들어갔다. 팔려는 쪽도 사려는 쪽도 모두시계 제로 상태다. 앞으로 시장을 지배할 변수는 여러 가지다. 돈줄이 조여질 강도는, 공급 대책은, 종합부동산세를 비롯한 보유세부담은…. 여기에 거시 경제의 침체도 무시할 수 없다.
한 달 만에 시장 냉각 뚜렷해 강남 등 가격 하락 두드러져 급매물 나와도 매수자 없어 실수요 아니면 대출 어렵고 경기 침체도 본격화 조짐 “내년에도 조정 계속될 듯

◈부동산 시장의 돈·세제·수급? 3요소에 의해 큰영향을 받는다.

부동산 시장은 돈·세제·수급외? 구구조 및 산업구조가 영향을 미친다.

①장기적인 변수는 인구이고,

②중기변수는 세제와 수급

즉,보유세가 늘면 시간이 갈수록 집 소유자의 부담이 커지기 때문에 중기적으로 가격 흐름에 영향을 준다. 집은 당장 공급할 수가 없다. 집을 지어 입주하기까지는 3년 이상 걸린다. 수급도 중기 변수인 까닭이다.

③단기변수는 돈과 불안심리

시장에 즉각 영향을 미치는?건 유동성이다.돈줄을 풀면 마땅한 투자 수익처를 찾지 못한 돈이 부동산 시장으로 몰린다. 여기에 불안 심리가 가세한다. “이번에집을 마련하지 못하면 영영 무주택자가 되는 것 아닌가…” 시장은 그렇게 뜨거워진다. 반대로 돈줄을 조이면 부동산 시장으로 들어 오는 돈이 줄면서 시장은 서서히 식어 간다.

◈은행의 고 DSR실행으로 아파트담보대출 너무까다로워…. 현대해상아파트담보대출 상담 증가세 뚜렷!


◈지난 5년간 서울 아파트값은 꾸준히 상승 왜??

한국감정원 통계에 따르면 서울은 지난해에 3.41%(전년 대비) 올랐다. 올해 들어서는 10월까지 7.21% 뛰었다. 강동구는 10.43%, 용산구는 10.52%, 송파구는 9.57% 올랐다.?

♠상승원인

시중에 1100조원이 되는 돈이 풀렸다. 투자자들은 기준금리 인상 등의 시기를 보면서 관망했다.

 

글로벌 경기도 좋았다. 서서히 시장이 달궈졌다. 기준금리 인상 기미가 없고, 종합부동산세 개편안이 생각보다 강하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 3분기들어 투자 심리에 방아쇠가 당겨졌다. 불안해하던 수요자들이 추격 매수에 들어가면서 가격은 폭등했다.

◈금리인상기에는 5년동안 이자만내려면 1~5년거치 현대해상 아파트· 빌라담보대출이 좋아요!

♠부동산시장분위기? 냉각원인

①시장의 분위기가 변한 건 과열에 대한 경계심리가 퍼진데다?

②정부의 강력한 규제책이 겹쳐서다.

다주택자의 대출규제가 본격화했다. 대출 규제의 ‘끝판왕’으로 불리는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적용도 지난달 말부터 시작됐다.

심교언 건국대 부동산학과 교수는 “9·13대책이 나오기 전에 가격이 너무 올랐다. 주간 변동률로 1%를 기록한 곳도 있었다. 연간으로 환산하
면 거의 70% 수준이다. 조정받는 게 정상”이라고 말했다. 이미 강남 3구(강남·서초·송파구) 아파트 가격은 전주 대비로 10월 넷
째 주부터 하락세다. 10월 마지막 주에는 용산·동작구도 마이너스 행진에 가세했다.

◈무주택·1주택세대의 생활안정자금 현대해상아파트·빌라담보대출이 좋아요!

◈향후 부동산시장추이

?♠투자자 입장에서 보면 악재들만 가득

①이달에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가 기준금리를 올릴 가능성도 크다.
다주택자 대출 규제는 강력하다.
③수도권 30만 가구 공급 계획도 추진 중이다.
종합부동산세를 인상하는 세법 개정안은 국회에 올라가 있다.

◈다주택세대의 생활안정자금 현대해상아파트·빌라담보대출이 좋아요!

♠악재는 손잡고 함께 오는 법

지금의 상황은 2006년 ‘버블세븐’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단기간에 집값이 급등했다. 아파트 단지별 집값 담합도 극심했다. 스타 전문가라는 사람들이 나와 부동산 투자를 부추기던 것도 비슷하다. 그 후 집값은 글로벌 금융위기가 오면서 조정장으로 들어간 것괴 비슷합니다.

함영진 직방 빅데이터랩장은 “돈을 빌려서 집을 사겠다는 수요는 위축될 수밖에 없다”며 “내년 1분기까지는?하락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KB국민은행 월간주택가격 동향에 따르면 서울 주택 전세가율은 지난달 60% 선이 깨진 59.8%를 기록했다. 갭투자(전세를 끼고 집을 사는 투자)가 힘든 구조다. 투기 수요는 일단 잠재우는 분위기다.

박원갑 국민은행 부동산수석전문위원도 조정은 불가피하다고 봤다. 다만 그는 “1기 신도시와 서울 사이에 20만 가구의 3기 신도시를 짓고 입주하려면5~7년은 걸리기 때문에 집값이 완전히 잡힐 것이라고 장담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경기침체의 먹구름도 짙어진다.? 한국개발연구원(KDI) 등은 올해 한국의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2.7%로 낮췄다. 내년은 더 하향 조정해 2.6%로 전망했다. 이미 일자리 증가폭은 참사 수준으로 떨어졌다. 소득은 늘지 않는다.

 

◈[전액 대환 대출자금] + 1억 [생활안정자금] [5년거치 5년고정금리][ 현대해상아파트담보대출]이 좋아요!

◈급격한 냉각기가 올 것인가?

김규정 NH투자증권 부동산연구위원은 “관건은 조정의 속도와 폭인데 급락은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중요한 건 무주택자들의 심리다. 서울의 주택보급률은 96.3%(2016년 기준, 국토교통부)다. 자가 보유율은 48.3%(2017년 기준, 서울시)에 그친다. 수도권의 대기 수요까지 합하면 서울 집에 대한 잠재 수요는 여전하다. 무주택자가 다시 불안해하면 시장은 요동칠 수 있다. 박원갑 수석전문위원은 “정부가 시장을 안정시키겠다는 분명한 신호를 꾸준히 보내야 무주택자들이 믿고 기다릴 수 있다”라고 말했다.

 

◈금리상승기 변동금리는 5년고정금리 [현대해상아파트담보대출] 갈아타세요!

 

꼭 알아야할?9.13 주택대출규제 및?[현대해상 아파트,빌라 담보대출]?시리즈6?

시리즈1?주택매매자금대출

시리즈2?생활안정자금대출

시리즈3?기존대출전액상환대출

시리즈4?전세퇴거자금대출

시리즈5?5년거치 5년고정금리대출

시리즈6?오피스텔담보대출

 

아파트담보대출 주택(빌라/다세대)담보대출 오피스텔담보대출 아파트구입자금(MI) 대출 경락잔금대출

(주)필요한시리즈를 클릭해서 더자세히 보시면 됩니다.

현대해상아파트담보대출

현대해상아파트담보대출

현대해상 서대문 하이론센터 대출상담사 김인순입니다. 행복한가정을 위해서는 가장 기본이 의식주의 안정입니다. 그러나 서울에서 내 아파트마련이 중위가격기준으로 8~9억원 어떻게 금융기관 대출없이 가능하겠습니까? 이에 고객입장에서 더많이 더저렴하게 대출을 편리하게 상담드리는 가정행복 지킴이라는 자긍심으로 도움을 드리려고하오니 많은 상담바랍니다. ☎ 010 -4717 -0387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