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주담대 너무까다로워서 [현대해상 아파트담보대출]상담 늘어… 12월 광역교통 대책 예고에 다시 부동산’들썩’

               

안녕하세요? 하이궁금해입니다.

주택담보대출 너무너무어려워요.특히? 은행에서 고 DSR 적용으로 일정소득없는 저소득층 , 대출이 많은 분들 주택담보대출은 못받지요. 그리고 12월에 수도권 관역교통대책으로 GTX역 예정지 부동산 들썩거림에 대해 포스팅하오니 많은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목? 차

1.은행주담대 너무까다로워서 [현대해상 아파트담보대출]상담 늘어...
① 은행 고 DSR 적용으로 주태개담보대출 너무 까다롭고,대출금액이 안나온다.
②?아직 고DSR 적용하지 않는 현대해상 아파트담보대출 상담 늘어…
2.12월 광역교통 대책 예고에 다시 부동산’들썩
①GTX-B·C 노선 예비타당성 면제 긍정적?
②묻지마 투자 다시 활개치나?

 

1.은행주담대 너무까다로워서 [현대해상 아파트담보대출]상담 늘어…

① 은행 고 DSR 적용으로 주태개담보대출 너무 까다롭고,대출금액이 안나온다.

자영업하는 고객께서 아파트담보대출을 받으려고 A은행을 방무해서 상담하니, 전세대원의 주택보유수와 소드과 아이들 서명까지 그리고 신용대출사항까지 ,소득 근거자료까지 4번 방문할때까지 계속되는? 서류 징구와 부수거래로 통장개설과 카드거래등 부수거래까지 너무너무 까다롭고 하도 인내하며 상담했는데 DSR 초과로 대출금액 예상보다 너무적고 거기다가 변동금리라고해서 포기하고 아직 고DSR을 적용하지 않는 현대해상에 전화하니 친절하게 전화 한통으로 끝나고 바쁜 고객에게 출장해서 아파트담보대출을 실행하게되니 너무 친절하고 신속하고 편리하고, 금리상승기에? 5년고정금리[ 현대해상 아파트담보대출]을 받게되어 감사하다고 하시네요.

②?아직 고DSR 적용하지 않는 현대해상 아파트담보대출 상담 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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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2월 광역교통 대책 예고에 다시 부동산’들썩

오는 12월 수도권 주택시장 안정을 위해 신규택지 공급지역과 함께 광역교통대책도 발표될 것으로?예고되면서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를 내세운 투자 바람이 다시 불고 있다. 교통망 확충은 부동산 가격 상승의 ‘절대 진리’로 통하기 때문이다. 사업자가 정해지고 올해 내 착공이 유력시 되는 A노선 외에 예비타당성 조사가 진행중인 B, C 노선에 대해서도 특단의 조치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는 분위기다[출처:파이낸셜 뉴스]

 

①GTX-B·C 노선 예비타당성 면제 긍정적?

6일 정부와 국회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 GTX-B·C 노선에 대한 한국개발연구원(KDI)의 예비타당성(예타) 면제에 대한 논의가 진행 중이다.

예타 면제 가능성은 꽤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12월에 예고된 광역교통 대책의 핵심은 GTX가 될 수 밖에 없는데 GTX-A노선의 연내 착공은 기존에도 계속해서 밝혀온 만큼 B·C 노선 계획 구체화에 대한 압박이 있다는 해석에서다. 예타가 개발사업의 가장 큰 관문인만큼 면제될 경우 사업 진행속도는 3~4년 빨라질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지난 10월 국정감사에서 자유한국당 민경욱 의원도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에게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GTX-B노선 예비타당성 조사 면제를 공개적으로 촉구했다. 민 의원은 “3기 신도시 발표와 함께 반드시 광역교통 대책이 있어야 하고, 2기 신도시 활성화를 위한 GTX-B노선 대책이 필요하다”며 “지금까지 진행된 예타를 종료하고 내년에 사업 개시를 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김 장관은 “GTX 예타 면제 얘기를 하는 것은 아니지만 광역 교통대책을 발표함에 있어 GTX가 기본적인 베이스가 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출처:파이낸셜 뉴스]

②묻지마 투자 다시 활개치나?

문제는 GTX 노선 사업의 속도가 빨라질 것으로 기대되면서 이들 노선이 지나는 지역의 부동산 시장이 벌써 들썩이고 있다는 점이다.

시장에서는 벌써 ‘GTX 00역 인근’이라는 식으로 아직 확정되지 않은 노선에 대해 묻지마 투자를 유도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실제 온라인 부동산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GTX 수혜지역에 대한 갭투자 정보가 공유되고, 수수료를 선입금하면 관련 지역 매물 정보를 전달하겠다는 업체까지 등장했다.

업계 전문가들은 광역철도와 같은 대형 교통호재는 부동산 가격에 직접적 영향을 주지만 앞서 계획이 여러 차례 언급된 만큼 이미 시세에 반영돼 있다는 점을 반드시 고려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양지영 R&C 연구소 양지영 소장은 “길이 뚫리는 곳에 돈이 몰린다는 부동산 격언이 있듯 교통망이 확충되면 그동안 전혀 오르지 않던 지역들이 가격이 오르기도 한다”면서도 “GTX 수혜 지역의 경우 호재가 이미 선반영이 돼서 상승 기대감이 크지 않고, 시장 불확실성이 큰 상태라 매수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없는 지역이 많다”고 평가했다.

국토부 민자철도팀 관계자는 “예타를 통과하지 않았다는 것은 사업이 확정된 게 아니라는 것”이라고 강조하며 “국가재정법에 의해 예타를 하게 돼 있고 그걸 통과해야 예산이 집행되는 만큼, 현 단계에서는 정해진 게 아무것도 없다고 보는게 정확하다”투자 주의를 당부했다.[출처:파이낸셜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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