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뉴타운·삼송 옆동네, 8600가구 들어선다 

               

 좋아SNS 보[머니투데이 배규민 기자] [[경기 서북 3인방이 뜬다] ③경기도 고양시 지축지구…서울시내까지 20분대, 3.3㎡

원본보기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지축지구 모습. 아직은 허허벌판으로 6월 첫 분양이 이뤄질 예정이다. /사진=배규민 기자

8일 지하철 3호선 종로3가역에서 지하철을 타고 20여분을 가니 지축역에 도착했다. 지축역 주변은 아직까지 허허벌판이었다. 역 주변으로 버스를 기다리는 몇몇 사람만 있을 뿐 어떤 편의시설도 보이지 않았다. 도로 초입은 ‘고양지축 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공사 사업부지로 관계자 외 출입을 금한다’는 큰 안내판이 지키고 있었다. 

지축 사업부지에서 바로 보는 전망은 좋았다. 북한산 자락과 은평뉴타운의 아파트단지들이 눈에 들어왔다. 지축지구는 같은 고양시 덕양구 내에서도 향동·삼송지구 등과 비교하면 가장 개발이 늦은 곳이다. 방문 당시엔 작은 시골마을 모습 그대로였다. 주변에 북한산, 노고산, 창릉천 등이 있어 쾌적했다. 

지축지구는 공공주택지구로 고양시 덕양구 지축동 일대 119만㎡ 부지에 총 8600가구가 들어선다. 올해 대우건설을 시작으로 반도건설, 중흥건설 등 2500여가구의 분양이 예정됐다. 

원본보기

지하철 3호선 지축역 주변 모습. 몇몇 사람들이 버스를 기다리고 있다. /사진=배규민 기자

대우건설이 이달 B4블록에서 ‘지축역 센트럴 푸르지오’ 852가구를 공급하면서 포문을 연다. 이 단지는 78·84㎡(이하 전용면적)로 구성되며 지축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오는 7월엔 한림건설이 짓는 ‘한림풀에버’ 1102가구와 오는 8월 반도건설이 B3블록에 짓는 고양 지축지구 ‘반도유보라’ 549가구가 각각 공급된다. 

지축지구의 최대 장점은 입지다. 경기도권이지만 서울 은평뉴타운과 인접해 북한산 조망과 구파발역, 롯데몰, 은평성모병원 등 은평뉴타운의 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 삼송지구와 은평뉴타운 사이에 위치해 ‘스타필드 고양’과 ‘이케아’ 2호점 등으로의 접근도 편리하다. 

특히 지축역을 끼고 개발되는 단지로 서울 도심업무지구와 접근성이 좋다. 지하철을 통해 종로, 광화문 등을 20분대에 오갈 수 있다. 수도권 전역을 1시간 내에 연결하는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가 들어서는 연신내역과도 두 정거장 거리다.
이달 첫 청약결과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높다. 첫 분양단지인 ‘지축역 센트럴 푸르지오’의 분양가는 3.3㎡당 1500만원 안팎이 거론된다. 일각에선 분양가가 비싸다는 평가도 나온다. 옆 동네인 삼송지구 내 아파트 분양가가 3.3㎡당 1300만원대기 때문이다.

서울 은평구 진관동 K공인중개소 대표는 “분양가가 비싸다는 말도 있는데 역세권에다 서울 접근성이 좋아 청약 경쟁률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서울로 출퇴근하는 직장인들의 실수요뿐 아니라 투자수요도 많다”고 말했다. 

원본보기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지축지구에서 바라본 북한산 자락과 은평뉴타운의 모습 /사진=배규민 기자

현대해상아파트담보대출

현대해상아파트담보대출

현대해상 서대문 하이론센터 대출상담사 김인순입니다. 행복한가정을 위해서는 가장 기본이 의식주의 안정입니다. 그러나 서울에서 내 아파트마련이 중위가격기준으로 8~9억원 어떻게 금융기관 대출없이 가능하겠습니까? 이에 고객입장에서 더많이 더저렴하게 대출을 편리하게 상담드리는 가정행복 지킴이라는 자긍심으로 도움을 드리려고하오니 많은 상담바랍니다. ☎ 010 -4717 -0387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