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구입자금 부시 힘이되는 [현대해상MI아파트담보대출]시세의 80%까지 가능

               

안녕하세요? 하이궁금해입니다.

아파트 구입자금 부족시 힘이되는 [현대해 MI 아파트담보대출] 시세 80%까지..에 대여 말씀드리고자합니다.
말씀드릴순서는 1.현정부 2년간 수도권 아파트값 27.9%상승 부터
10.대출금융팁3.대환자과 생활자금과 전세퇴가자금 동시진행가능까지입니다.

1.현정부 2년간 수도권 아파트값 27.9% 상승으로 내집마련 어려워

자치구아파트값 상승율 순위는 성동구,용산구,서대문구,동작구,마포구 순이었고 이로 인해

▶수도권 내집마련 어려워졌습니다.

▷2019년 4월 기준으 수도권 전체의 평균 매매가격은 4억8892만원으로 5억원에 육박했고

▷서울 집값이 고공 행진을 하자 경기도로 이탈하는 가구 수가 많았는데,
▷경기도도 집값이 오를 대로 올라
▷내 집 마련이 어려워 졌습니다.

2.우리가 내집 마련하는 방법으로 신규아파트를 청약당첨되거나 기존주택을 매입하는방법 두가지가 있지요.

(1)신규아파트 분양 받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입니다.여기서 눈여겨볼 대목은

①청약 점수제로 당첨되는 방법이 가장 정상적인 방법입니다

②그런데 입지 좋은곳 9억초과아파트 중도금대출 안되니까,현금부자들 `줍줍’신조어 탄생되었습니다. 즉, 현금부자들만 입지 좋은 신규 청약포기 및 미달 아파트를 골라서 가져 가는 이상한 현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2)기존 아파트 구입하는 방법으로는 

① 전액 내 자본으로 구입(현금부자들)하는 방법과

② 대출이나 전세보증금 끼고 사는 방법이 있습니다.

※참고로 현 정부는 다주택자와 공시가격 9억초과 고가주택 보유세대에 대한 9.13대책,보유세 상향시키고 있고,  공시가격 현실화,양도세 중과세,규제지역 대출 제한 등 각종 강력한 수요 억제책을 실행 중입니다.

(3)집사기 어려운 사례를 보면 ,

몇 해 전 주택구입에 실패한 A씨 월세보증금 몇 천만으로 지푸라기 잡는 심정으로 주택을 구하기 위해서 찾아간 은행창구에서는 주택대출은 커녕 전세대출조차 힘들다. 결국 A씨는 부동산부자의 세금전가 대상이 돼야하는 악순환이 자꾸 되풀이 되는 것은 왜 일까? 지역과 계층 그리고 금액별 형평성을 갖춘 세밀한 부동산 정책으로 무주택서민이나 사회빈곤층 그리고 1주택 보유자에게 혜택이 큰 부디 ‘집 걱정 없는 세상’을 만들어 주기를 기대해봅니다.

 

3.아파트 구입자금 부족시 힘이되는 비규제지역에서 시세의 80%까지 가능한 상품 안내입니다.

[H사의  MI아파트담보대출]이 있어요!

(단,투기지역 제외,투기과열지구 50%,청약조정지역70%까지)입니다.

 

2금융권도 6월17 일부터 고DSR 도입으로 서민층 돈 빌리기 어려습니다.

4.H사의 아파트 구입자금 엠아이(MI) 대출을 알아보면

(1) 비규제지역의 아파트는 시세의 80 % 까지 가능합니다.

단,투기과열지구 50%,조정지역70%까지)이고요

(2)본인의 신용도가 낮거나 무직인 경우등 제3자 담보대출을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3)엠아이( MI) 대출 조건으로 다음 5가지가 있습니다.

①매매(구입)자금이어야 하고

②대출금액은 6억이내까지이고

③근로소득이나 사업소득이 있는 증빙소득(원천징수영수증등)여야 하지만 건강보험료를 내는 부양자도 가능합니다.단, 피부양자는 대출이 안됩니다.

④DTI 45%(투기과열지구40%)이내여야 하고

⑤전용면적120 ㎡ 이내이면 됩니다.


☞단,MI(보증보험)을 통한 대출금 10%증액 가능하나 2주택보유 세대원,투기지역,저매각가율지역,미분양지역의 아파트는 MI대출 불가합니다.

5.무주택세대 아파트구입자금 아파트담보 대출한도는?

▶공시가격 9억초과시 2년이내 전입이 필수조건이고

▶비규제지역의 매매자금 아파트담보대출은

해당지역의 LTV,DTI에서 -10% 차감 적용하여 대출이 가능하고, HOMES(주택보유현황정보)동의서 생략 가능합니다.

6.일주택세대의 아파트구입자금 담보대출 한도는?

♠ 원칙적으로 일주택자는 규제지역내 추가로 아파트를 구입시 아파트담대출이  금지되며​

♠ 대출가능 예외 조건으로는

① 2년내 처분조건 이거나​

② 보유조건사유인 경우에 예외적으로 추가주택구입자금으로 아파트담 대출이 가능합니다.

☞보유조건사유로는 자녀분가,자녀돌봄,자녀진학,근무지 변경,요양치료,자녀 학원폭력 사유인 경우이고, 3개월이내 전입하는 조건으로 기존일주택외에 추가주택을 구입할때 구입자금대출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규제지역내 일주택세대는 규제지역내 추가주택 구입시는 대출금지됩니다.​그러니까 규제지역내에 추가주택을 매입하여 다주택세대가 되는 경우 추가 주택에 대해서는  대출이 금지되어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 그러나 비규제지역에서 추가 아파트 구입시는  해당지역의  LTV,DTI 에서 -10%차감 후 아파트구입자금으로 담보대출이 가능하고,homes 생략가능 합니다.

7.주택보유수별 아파트구입자금 아파트담보대출 한도는?
표를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표에서 정부정책 방향은  규제지역내에서는  다주택자 아파트담보대출을 금지 하겠다는취지 읽혀지고 있습니다.

8.대출융 팁1. 입니다. 제3자담보대출이 가능합니다.

즉 내아파트를 담보로 생활자금 필요한데 나의 신용이 문제되어 대출을 못받는 경우에

①본인 사정으로 채무자 지정이 어려울때, 가족이외도 가능하고

②본인의 신용도가 낮아서, 무직인 경우 등은

☞ 가족, 지인등 제3자로 대출 진행 가능합니다.

9.대출금융 팁2 입니다.5년 거치 H사 아파트담보대출 조건은?

①거치기간동안 매월이자만 내면서 생활하고

②거치기간 완료 후부터 원리금을 상환해 갈 수 있어서 매월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주의할점은 근로소득이나 사업소득이 있는 증빙소득자에 한하여 허용되나 건겅보험료를 납부하는 부양자는 됩니다.그러나 피부양자는 안됩니다.

10.대출금융 팁3. 입니다.대환자금과 생활자금과 전세보증금반환자금을 동시에 처리가능합니다.

그림을 참조하면 아파트에 기존대출이 있고, 전세 세입자의 전세보증금이 있는 경우에 추가로 생활자금이 필여한 경우에 먼저 기존대출을 상환하며 생활자금을 받고 그다음 전세보증금 반환자금을 받으시면 됩니다. 단,총 대출가능금액은 보유주택 수에 따른 해당지역 LTV,DTI범위내에서 가능합니다. 주로 전세입자를 퇴거시키면서 자가주택으로 주인이 들어가면서 추가 생활자금이 필요할 때 많이 이용합니다.

 

내용이 유익하셨나요?

지금 바로 전화해야지! 좋아요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좋은하루 되세요.

현대해상아파트담보대출

현대해상아파트담보대출

현대해상 서대문 하이론센터 대출상담사 김인순입니다. 행복한가정을 위해서는 가장 기본이 의식주의 안정입니다. 그러나 서울에서 내 아파트마련이 중위가격기준으로 8~9억원 어떻게 금융기관 대출없이 가능하겠습니까? 이에 고객입장에서 더많이 더저렴하게 대출을 편리하게 상담드리는 가정행복 지킴이라는 자긍심으로 도움을 드리려고하오니 많은 상담바랍니다. ☎ 010 -4717 -0387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