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시장 10년(2018~2028) 전망

               

?안녕하세요 하이 궁금해입니다. 오늘은 미래를 예측하는 것은 어렵지만? 미래의 부동산 시장에 대해 매도 매수에 도움이 될만한 내용을 공유하고자 소개합니다.

?부동산 시장 10년(2018~2028)을 예측? 소개합니다

출처: 책제목『부동산 매수매도 타이밍 인사이트』 이장용(얼티메이텀) 작가 인터뷰 내용
매수 매도 타이밍에 대한 통찰적 시각이 필요하다

1.부동산 투자가 왜 중요하다고 생각하시는지요?

우리는 우리의 소중한 시간과 노동력을 사용하고? 종이화페로 급여를 받지요.

하지만 이러한 종이 화폐는 별다른 보증 없이 중앙은행에 의해 발행되어 그?화폐의 수가? 지속적으로 늘어나서? 화폐의 가치는 점차 하락하게 되고?결국 화폐가치의 하락 속도만큼 급여가 인상되지 않는다면 우리의 시간과 노동력의 가치 또한 하락하는 셈이지요.

 

하지만 급여는 생각만큼 오르고 있지 못한 것이 현실입니다. 이러한 하락을 상쇄하기 위해서는 우리의 소중한 시간과 노동력으로 바꾼 가치를 시간에 따라 지연스레 가치가 하락하는것을? 다른 자산으로 다시 교환 하여 보유하여? 온전하게 가치를 지켜줄 필요가 있지요

현재의 자본주의 사회에서 우리의 이러한 가치를 온전하게 지켜줄 실물자산은 부동산, 그리고 금과 은 정도뿐입니다. 하지만 이 둘 간에도 차이는 있습니다. 부동산 특히 주택은 우리 삶의 필수재인 의식주 중의 하나라는 점입니다. 수요가 끊기기 어려운 재화인 것이지요

 

2.서울과 수도권은 계속 인구가 증가합니다. 하지만 젊은 세대일수록 1인 가구도 많아지고 있는데요. 주택 시장에는 어떠한 영향을 미칠까요? 또한 고정적이고 안정적인 수입을 얻는 일자리가 줄어들면서 상대적으로 주택 구매가 힘들 텐데요. 앞으로 시장이 어떻게 흘러갈까요?

이번 정부 들어서 기업들에게 뉴스테이로 임대시장을 열어주었습니다. 이번 상승기 이후 부동산 하락기에 전세 시장 또한 급격하게 월세 시장으로 넘어가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2019년까지는 주택의 신규입주 누적량이 늘어나게 되는 구간입니다. 더욱이 2017년 하반기부터는 점차 한국은행에서도 기준금리를 인상하였고요. 따라서 2018년, 2019년은 금리 인상 구간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주택 입주량이 늘어나서 적체되고 금리 또한 점차 높아져 최고점이 되는 2019년 말이나 2020년이 주택 하락의 변곡점이 될 가능성이 그 어느 때보다 높은 시기로 점쳐집니다.

 

3.하락론과 상승론 둘 중 하나로 몰고 가기보다 금리와 코스톨라니의 달걀 모형에 따라 생각해볼 것을 제안하셨습니다. 자세히 설명해 주신다면.

이것도 화폐 이야기를 안 하기는 어려운데요. 화폐는 자본주의와 함께 지속해서 증가하였습니다. 결국 장기적으로 보면 화폐가치가 계속 하락을 해온 것이지요. 다르게 이야기한다면 다른 실물자산들의 가격이 오른 것처럼 보이는 것이고요. 하지만 이러한 장기적인 구간 안에서도 시기적으로 실물들의 가격은 굴곡이 있습니다. 이러한 굴곡을 만들어내는 것은 결국 금리이고요. 부동산 투자는 일반적으로 개인이 투자할 수 있는 투자 재화 중에 덩치가 가장 큰 재화입니다. 이러한 재화에 투자하기 위해서는 자금 조달이 핵심이지요. 자금 조달 비용의 핵심은 금리이고요. 그래서 결국 부동산 시장에 영향을 주는 가장 큰 요인은 금리와 정부 정책 중 대출 관련한 정책들입니다. 그다음으로 중요한 것이 오히려 주택 공급량이 될 수 있겠네요. 이러한 점을 놓고 볼 때 코스톨라니의 달걀모형은 부동산 가격을 예상하는 데에도 대단히 훌륭한 모델 중의 하나입니다

 

4.투자자뿐 아니라 실거주자 모두에게 집은 매우 중요합니다. 무주택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결국 대한민국의 주택시장은 머지 않아 자가와 월세 시장으로 개편될 것입니다. 결국 온전히 개인의 선택 문제로 남겨지게 되겠지요. 그럼에도 이번 사이클이 아니고 다음 시기에라도 자가 주택의 보유는 반드시 선결되어야 한다는 생각입니다. 시장의 등락과는 별개로 월세는 매달 사라지지만 부동산은 어떠한 형태로라도 결국 잔존가치가? 설령 줄어들더라도 남기 때문입니다. 짧게는 10년 길게는 50년을 내다본다면

결국 월세보다는 자가 보유가 본인에게 이익이 될 수밖에 없겠지요. 추가로 노후 대비 또한 주택연금을 통해서 일정 부분 해결할 수 있고요. 그리고 시간이 지날수록 각국의 중앙은행들이 통화량을 늘려간다는 점을 절대 잊지 않았으면 합니다. 그리고 늘려가는 속도 또한 주택이 늘어나는 숫자를 거의 대부분의 시기에 압도하고 있다는 점도 말이지요. 과거에도 현재에도 부동산의 가격이 낮았던 적은 없습니다.

 

그런데도 ‘내 집을 소유하겠다.’라는 목표를 세운 사람들은 시기의 문제이지 결국 목표를 이뤄내더군요. 절대 포기하지 말고 목표만이라도 정확히 정해 놓는다면 시간이 조금 걸리더라도 결국 본인 소유의 주택을 소유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절대 포기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 이자부담줄이고 보다많은 대출받을 마지막 찬스!!

이자부담 늘기전에 바꾸고 받자!?

대출이자가 년중 최저 3.03% 부터~? 타금융권과 비교해도? 이기에??당사 대출예정금액이 조기 소진 될 예상입니다.

대출한도 줄기 전에 받자!

내년부터 적용되는 8.2가계부채종합대책 발표에 따른 신DTI,DSR에 따라??내년 1월부터 기존 주택담보대출이 있는 차주가 새로운 집을 사면서 대출을 받는 경우 대출금이 최대 절반 이상 쪼그라들 전망이다.

바로지금이 찬스! 아파트담보대출 싼이자로 바꾸고 내년 자금계획을 앞당길때…?

?☞자산증식과 가정경제를 살릴 수 있는 때를 놓치시지 마시기 바랍니다

☞더군다나 지난달 이어 이번달 대출자금도 12월 중순이면 조기에 소진될 예정이오니 상당히 서둘러 조기상담 하셔야 할듯…..

온라인상담

인터넷이나 핸드폰의 블로그에서 여기를 클릭하시고 내용을 기재하시면 됩니다

 

아파트론 주택/빌라 론 오피스텔론
현대해상아파트담보대출

현대해상아파트담보대출

현대해상 서대문 하이론센터 대출상담사 김인순입니다. 행복한가정을 위해서는 가장 기본이 의식주의 안정입니다. 그러나 서울에서 내 아파트마련이 중위가격기준으로 8~9억원 어떻게 금융기관 대출없이 가능하겠습니까? 이에 고객입장에서 더많이 더저렴하게 대출을 편리하게 상담드리는 가정행복 지킴이라는 자긍심으로 도움을 드리려고하오니 많은 상담바랍니다. ☎ 010 -4717 -0387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