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택자 ‘양도세 중과 제외’

               

정부,무주택자 ‘양도세 중과 제외 방침’…세금 부담 떨친 실수요자, 청약 나서나

?[출처: (서울=뉴스1) 김종윤 기자 ]

?
? News1 최진모 디자이너

?

◇”실수요 분양권 보유자 보호 차원에서 ” 정부는 무주택자 중과세 제외방침?

지난 7일 정부가 공개한 ‘2017년 세법개정 후속시행령 개정안’에 따르면 올해부터 서울·경기·부산·세종 등 조정대상지역 내 주택 분양권을 양도한 경우 50%의 세율이 적용된다. 하지만 30세 이상 무주택자이거나 결혼한 30세 미만 무주택자가 양도 당시 다른 분양권이 없는 경우 양도세 중과대상에서 제외하기로 했다.?

“양도세 중과세율 적용 배제 대상이 확정되면서 건설사들은 안도하는 분위기입니다. 8·2대책 이후에 청약을 꺼려 했던 실수요자들은 인기지역을 중심으로 다시 청약에 도전하려는 경향이 높아질 것입니다” (A건설 분양소장)

30세 이상 무주택자가 분양권 양도세 중과에서 제외되면서 1순위 청약자들이 다시 분양시장에 뛰어들 것이란 전망이 제기된다. 8·2 대책 이후 청약자 감소로 고심해 온 건설사들도 기대감을 나타내고 있다.

한 대형건설사 관계자는 “실수요자란 끝까지 입주를 예상하고 분양시장에 진입하는 사람들로 정의할 수 있다”며 “이번 세법개정은 청약시장을 억누르기 위한 목적보다 실수요자의 퇴로를 마련하는 보호차원 성격이 크다”고 설명했다.?

또 다른 건설사 관계자도 “서울 재건축에서 초과이익환수제를 피한 구역은 사업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일반분양이 적은 만큼 실수요자들만으로도 충분히 단기 완판이 가능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반면 양극화 현상으로 강남 등 특정 지역에 수요가 몰리는 현상이 계속될 수 있다는 목소리는 여전하다.?개포동 한 공인중개업소 대표는 “고소득자에게 한 채만 보유하라면?안전한 강남권을 1순위로 선택할 것”이라며 “자금이 부족한 사람도 집값 상승 가능성이 높은 곳에만 몰리는 분위기는 계속될 수 있다”고 말했다.

 

2018년 1월현재 현대해상 주택담보대출금리가 최저3.07%~ 짱입니다

 

 

?2018년 금리 동향
상승은 불가피해 보인다.
대출상담 및 신청안내

온라인상담

인터넷이나 핸드폰의 블로그에서 여기를 클릭하시고 내용을 기재하시면 됩니다

 

아파트론 주택/빌라 론 오피스텔론
현대해상아파트담보대출

현대해상아파트담보대출

현대해상 서대문 하이론센터 대출상담사 김인순입니다. 행복한가정을 위해서는 가장 기본이 의식주의 안정입니다. 그러나 서울에서 내 아파트마련이 중위가격기준으로 8~9억원 어떻게 금융기관 대출없이 가능하겠습니까? 이에 고객입장에서 더많이 더저렴하게 대출을 편리하게 상담드리는 가정행복 지킴이라는 자긍심으로 도움을 드리려고하오니 많은 상담바랍니다. ☎ 010 -4717 -0387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