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어떻게? 한은 기준금리0.25%P 인상...금리상승기[현대해상아파트담보대출]이 좋아요

               

안녕하세요? 하이궁금해입니다.

 

11.30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0.25%P인상은 이젠 가계부채구조정을 생각할 때인것 같습니다. 미국의 연준위는 지속적인 금리인상을 예고한바, 외자유출시 시장자본금리가 오르는 금리상승기이기때문입니다. 

▣가계부채 구조조정이 필요할 때

내년에는 한은이 추가로 금리를 올리기는 쉽지 않고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연준)도 금리 인상 속도에 브레이크를 걸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온다. 그러나 금리 인상 속도가 가파르지 않더라도 대출을 늘이기 보다는 ‘부채 다이어트’가 필요한 때라는 지적이다

tel:01047170387

◈부채 리모델링 방법

첫 단계는 이자부담 줄이기

‘주택담보대출(주담대), 신용대출, 카드론 등 금융기관별로 빌린 돈과 금리를 정리한 뒤 중도 상환 수수료가 없고 신용도에 나쁜 빚부터 우선 정리하는 것이 전문가들의 조언이다.

②금리인하요구권 적극 활용

대출을 받은 뒤 취직이나 승진을 한 대출자라면 은행이나 저축은행이나 카드사, 보험사 등 금융기관에 알리는 것이 좋다. 소득이나 신용등급이 오르면 ‘금리인하 요구권’으로 금리를 낮춰달라고 요구할 수 있기 때문이다.

향후 주담대나 사업자금 등을 장기로 대출을 받아야 한다면 유리민한 조건 고민

①보통 대출기간이 3년 이상으로 길고 금리가 오르고 있을 때는 변동금리 보다 고정금리 대출이 유리한 편이다.

②금리가 내리거나 금리 인상이 더디면 변동금리 보다 고정금리가 높아 되레 손해를 볼 수 있다.

 

주담대를 받아 주택을 사려고 한다면

금리 인상이 주택 가격에 미치는 영향도 염두에 두는 편이 좋다. 최근 한은 금리 인상을 앞두고 주택 가격이 주춤했다.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11월 넷째 주 서울 아파트값은 전주보다 0.05% 내렸다.

현대해상아파트담보대출

현대해상아파트담보대출

현대해상 서대문 하이론센터 대출상담사 김인순입니다. 행복한가정을 위해서는 가장 기본이 의식주의 안정입니다. 그러나 서울에서 내 아파트마련이 중위가격기준으로 8~9억원 어떻게 금융기관 대출없이 가능하겠습니까? 이에 고객입장에서 더많이 더저렴하게 대출을 편리하게 상담드리는 가정행복 지킴이라는 자긍심으로 도움을 드리려고하오니 많은 상담바랍니다. ☎ 010 -4717 -0387

댓글 남기기